소의 우유가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
Share
유제품 산업의 거대한 홍보 덕분에 소의 우유는 오랫동안 칼슘의 필수 공급원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왜곡을 넘어 보면 우유가 몸에 해롭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유"(그리고 치즈, 요거트, 아이스크림)를 마셨다면, 앞으로 많은 건강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다면 우유가 당신과 소에게 왜 나쁠까요?
1. 뼈가 부러짐
과장된 광고에도 불구하고, 소의 우유는 실제로 우리 뼈에서 칼슘을 빼앗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분해될 때 산을 생성하고 칼슘은 훌륭한 산 중화제이므로... 이게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산을 중화하고 씻어내기 위해 우리 몸은 우유에 들어 있는 칼슘과 우리 몸에 저장된 칼슘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마시는 우유 한 잔마다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갑니다 . 그래서 많은 의학 연구에서 소의 우유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우유를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골절 위험이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치즈를 많이 먹는다면요? 그 위에 포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을 듬뿍 더하는 것 입니다.
2. 전립선암
우유와 치즈는 전립선암 발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하지만 유제품이 없는 식단은? 진행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락토오스 불내증
소의 우유에 있는 락토오스는 인간이 소화하기 어려워 메스꺼움, 경련, 가스, 팽창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 소화의 어려움은 나중에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점차 악화될 수 있습니다.
모든 동물은 누군가입니다. 예를 들어, 소는 온순하고 매혹적인 동물입니다. 그들은 사회적으로 복잡한 방식으로 서로 상호 작용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송아지와 강한 모성적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그들이 분리되면, 어미 소는 며칠 동안 아기를 위해 미친 듯이 울부짖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4. 여드름
여러 연구에 따르면 , 모든 유형의 유제품을 섭취하면 남녀 모두에서 여드름 유병률과 심각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콜레스테롤
우유 한 잔에는 심장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최대 24mg 들어 있습니다. 케소 한 온스에는 30mg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식물성 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
6. 난소암
스웨덴의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4인분 이상의 유제품을 섭취하는 여성은漿液性 난소암에 걸릴 확률이 두 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의 우유를 사고, 팔고, 마시는 것은 실제로 생식 통제, 납치, 학대에 관한 것입니다. 낙농장에 갇힌 소는 강간대에 인공수정을 통해 강제로 임신됩니다. 그런 다음 어미가 아기를 젖을 먹이는 대신(소가 우유를 생산하는 이유) 아기는 보통 태어난 지 몇 시간 만에 빼앗깁니다.
7. 우유 알레르기
락토오스 불내증과 마찬가지로 우유 알레르기는 (주로 어린아이에게) 구토나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강력하고 위험한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8. 항생제
소들은 종종 항생제를 잔뜩 주입받아 살아남고 더러운 농장 환경에서 우유를 생산합니다. 우리는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의 급증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러한 항생제의 만연한 과용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 인간이 이러한 슈퍼박테리아에 감염되면 항생제는 기껏해야 효과가 감소하고 최악의 경우 무력해집니다.
10. 나트륨
치즈는 온스당 최대 400mg의 나트륨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할루미, 블루, 페타, 에담(가공 치즈 포함)을 포함한 다양한 치즈는 나트륨이 너무 많아서 실제로 바닷물보다 더 짜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기농"과 "목초지에서 키운"과 같은 "인도적" 라벨의 마케팅 수법에 속지 마세요. 이러한 라벨은 소가 기존 농장에서 키운 동물보다 더 나은 대우를 받았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으며, 이러한 단어는 폭력과 상실로 고통받는 소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11. 상식
인간(과 인간이 먹이는 반려동물) 외에는 어떤 종도 젖을 뗀 자연스러운 나이를 넘어서 우유를 마시거나 다른 종의 우유를 마시지 않습니다. 소의 우유는 송아지의 영양적 필요에 적합합니다. 송아지는 4개의 위를 가지고 있으며 몇 달 만에 수백 파운드가 늘어납니다. 때로는 2살이 되기 전에 1,000파운드 이상 나가기도 합니다. 소의 우유는 인간의 영양적 필요에 맞지 않으므로 소의 우유와 그 파생물을 섭취하면 많은 문제가 생기는 것도 당연합니다.
- PETA 참조 -
소는 우리의 엄마가 아닙니다.
우리는 갓 태어난 신생아가 아닙니다.
소의 우유는 송아지의 것입니다.
항생제를 맞으며 죽을때까지 서서 젖을 짜야하는 소들을 생각해주세요. 즐겁게 먹을수있을까요?
과연 이것이 학대가 아니라고 할 수 있을까요?
건강에 좋은 대체 할 수 있는 식물성 우유는 정말 많습니다. 잔인함이 없는 건강한 식물성 우유로 반려견, 반려묘에게도, 나에게도 변화를 주시는건 어떨까요?♥️